본문 바로가기
국내관광

실내에서 놀기 좋은 밀양 트윈터널 방문 후기

by 그린트래블 2022. 12. 23.

밀양-트윈터널-사진
밀양 트윈터널

 

자연을 느끼기에 더없이 좋은 곳이자 볼거리도 많은 곳이 바로 경남 밀양입니다. 그중에서도 기차가 다니던 옛 터널을 꾸며서 이색적인 관광지로 만든 밀양 트윈터널은 어른, 아이 모두에게 다양한 즐길거리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밀양 트윈터널에 대해서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밀양 트윈터널 안내

 

밀양 트윈터널은 실제로 기차가 다녔던 무월산 터널을 각양각색의 조명과 테마로 꾸며서 2017년에 오픈한 곳입니다. 상행터널과 하행터널이 붙어 있는 모습이 마치 쌍둥이 터널 같다고 하여 트윈터널이라는 이름이 붙었습니다. 양 쪽 터널은 이어져 있으며 총길이는 약 900m 정도로 상행터널인 입구로 들어가서 하행터널인 출구로 나오게 됩니다. 

 

밀양-트윈터널-입구-사진밀양-트윈터널-입구-사진
밀양 트윈터널 입구

 

  • 트윈터널 운영시간 - 평일 10:30 ~ 19:00  / 주말,공휴일 : 10:30 ~ 20:00 
  • 트윈터널 입장료 - 20세 이상 성인 : 8,000원  / 청소년(중,고등학생) : 6,000원 / 어린이(24개월 ~13세) : 5,000원
  • 24개월 이하 아동은 무료입장 / 만 65세이상 및 유공자 그리고 밀양 시민 할인 적용 

밀양-트윈터널-매표소-사진
밀양 트윈터널 매표소

 

  • 트윈터널 주차장 

밀양-트윈터널-주차장-사진
밀양 트윈터널 주차장

트윈터널의 주차장은 굉장히 넓어서 주차에 대한 걱정은 할 필요가 없습니다. 우선 트윈터널 입구 바로 앞에 위치해 있는 주차장은 대략 10대 정도 주차할 수 있습니다. 가장 가까운 만큼 보통 여기서부터 주차를 하기 때문에 만차가 되면 위쪽에 위치한 주차장을 이용하시면 됩니다. 위쪽 주차장은 넓어서 주차걱정은 없지만 계단을 조금 걸으셔야 되기 때문에 나이가 있으신 분들이나 무릎이 안 좋으신 분들을 미리 입구에 내려주시고 주차를 하고 오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2. 밀양 트윈터널 실내 및 외부 리뷰  

 

밀양 트윈터널은 커플이나 어른들에게도 좋은 관광지이지만 특히 아이들이 즐기기에 좋은 곳입니다. 메인 볼거리는 트윈터널이지만 터널을 들어가기 전에 밖에도 잘 꾸며놓았는데요 먼저 외부에 대해서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 미니 놀이터 및 달고나 체험 

큰 규모의 놀이터는 아니지만 인조잔디로 큰 블록 및 그네가 있습니다. 그리고 추가비용을 지불하면 달고나 만들기 체험도 가능하기 때문에 아이들이 참 좋아합니다. 다만 평일에는 달고나체험을 운영하지 않는 것 같습니다. 

밀양-트윈터널-놀이터-사진
밀양 트윈터널 놀이터

 

  • 닥터피시 체험 및 모래사장 

닥터피시를 무료로 체험할 수 있는 공간과 모래사장 놀이터도 역시 외부에 있습니다. 손 넣자마자 닥터피시들이 다가와서 처음에는 살짝 무서워했지만 금방 적응하더라고요. 모래사장은 고운 모래로 되어 있고 모래사장에서 놀 수 있도록 각종 놀이기구도 함께 준비되어 있습니다. 

밀양-트윈터널-닥터피쉬-사진
밀양 트윈터널 닥터피쉬

 

이제 본격적으로 트윈터널 내부로 들어가 보도록 하겠습니다. 입구를 들어가자마자 화려한 조명들이 펼쳐집니다. 터널 내부 길이도 상당히 긴데도 불구하고 다양한 테마로 꾸며져 있습니다. 아쉽게도 찍었던 사진들이 사라져서 여기에 다 올리지 못하는 게 아쉽습니다. 

 

 

밀양-트윈터널-실내-사진
밀양 트윈터널 실내
밀양-트윈터널-실내-사진
밀양 트윈터널 실내

 

내부가 매우 예쁘다 보니 사진을 찍으시는 분들도 상당히 많으신데요. 인생사진을 건지시려면 평일에 시간을 내서 방문하신 느 것을 추천드립니다. 방문객들이 많지 않다 보니 길게 늘어진 터널에서 멋진 사진을 촬영하실 수 있습니다. 위 사진보다 훨씬 멋있는 공간들과 예쁜 조명들이 갖추어져 있는 점 참고부탁드립니다. 

 

밀양-트윈터널-실내-사진
밀양 트윈터널 미니수족관

 

터널 중간지점에는 미니 수족관이 있습니다. 규모가 작은 것 같지만 생각보다 다양한 종류의 어종이 있고 관리도 잘 되어 있어서 구경하기에 괜찮았습니다. 

 

밀양-트윈터널-실내-사진
밀양 트윈터널 실내

긴 터널을 돌아서 나오면 처음에 들어갔던 입구 쪽으로 돌아서 나오게 됩니다. 화려하고 다양한 조명들을 보면서 가볍게 산책 겸 걷는 것도 좋았고 중간중간에 포토스폿도 다양하게 있어서 가족들과 함께 사진 찍는 재미도 쏠쏠한 곳입니다.

특히 요즘처럼 갑자기 추워진 겨울철 외부활동하기가 참 꺼려지는데요. 밀양 트윈터널은 실내에 있어서 여름엔 시원하고 겨울엔 따뜻하게 즐기실 수 있습니다. 그리고 비가 오거나 궂은 날씨에도 구애받지 않고 즐길 수 있기 때문에 꼭 방문해보시길 추천드립니다. 

 

 

 

반응형

댓글